티스토리 뷰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 -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효성_평택소사 효성 해링턴플레이스 신축공사

 

안전하세요?! 오늘은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신축공사 두번째 시간이네요! 요즘들어 건설업의 경우에도 착공일로 부터 1년 이내에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를 반드시 실시해야 하기 때문에 컨설팅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또한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컨설팅 비용은 안전보건관리비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망설일 필요가 없겠죠?! 그럼 효성 해링던 플레이스 신축공사 그 두번째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해 볼께요~

 

 

효성_철근 운반작업(철근공사)

[철근 운반작업(철근공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 두번째 시간의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단위작업은 바로 철근 운반작업이에요! 무게 약 0.6kg(숏), 11kg(롱) 미만의 철근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허리 등에 부하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허리를 펴고 다리를 이용하여 드는 등 올바른 중량물 취급방법에 대한 교육과 근로자의 실천이 필요해요!

 

 

효성_유로폼 해체작업(기타공사)

[유로폼 해체작업(기타공사)]

 

이번에 보시는 작업은 유로폼 해체작업으로 형틀 해체를 위하여 유로폼 해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팔꿈치가 몸통으로부터 들리는 작업에 따른 어깨, 팔 등에 부하가 발생하고 상부 작업 시 머리 위 작업이 발생하여 허리 부위에 압축력이 집중되어 어깨, 허리 등의 부하 발생위험이 매우 높은 작업이에요! 하루 2시간 이상 작업으로 부담작업 2호, 3호, 4호에 해당되요!

 

 

효성_유로폼 정리작업(기타공사)

[유로폼 정리작업(기타공사)]

 

세번째 단위작업은 정리작업인데요! 건설업의 단위작업증 정리작업은 신체 부하가 매우 높은 단위작업중 하나에요! 해당 사진은 무게 약 19kg 해체된 유로폼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허리부분의 비틀림, 중량물 취급에 따른 팔, 어깨, 허리 등에 부하가 발생해요! 따라서 작업 전·후 스트레칭은 필수! 중량물 취급에 관한 교육도 역시 필수겠죠?!

또한 부담작업 9호에 해당되는 작업이에요!

 

 

효성_동바리 정리작업(기타공사)

[동바리 정리작업(기타공사)]

 

네번째 단위작업은 동바리 정리작업으로 무게 약 10kg 미만의 동바리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중량물 취급에 따른 팔, 어깨, 허리 등에 부하가 발생해요! 따라서 유로폼 정리작업과 같이 적절한 관리적 대책이 필요한 작업이에요!

 

 

효성_콘크리트 면 정리 작업(할석공사)

[콘크리트 면 정리 작업(할석공사)]

 

다섯번째 단위작업은 할석작업으로 콘크리트 면 견출작업을 위하여 5kg 미만의 진동공구를 사용하여 면 정리 작업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진동공구 사용에 따른 반복적인 충격, 진동 등에 의한 레이노증후군, HAVS 등의 질환 발생위험이 있으며 장시간 입식작업으로 인한 허리 등에 부하가 발생해요! 방진강갑 착용과 순환근무 등의 개선조치가 필요해요!

 

 

효성_미장 작업

 

오늘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의 마지막 단위작업! 많은 분들이 익숙해 하시는 바로 그 작업! 미장작업 인데요! 콘크리트 벽면 미장작업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한손으로 1kg 미만의 시멘트를 지지하는 과정에서 어깨, 팔, 손목 등의 부하가 발생하고 하부 벽체 미장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쪼그리고 앉거나 허리 굽힘 등이 발생하여 무릎, 허리 등의 부하가 발생해요! 부담작업 2호, 4호, 5호에 해당되는 작업이에요!

 

 

 

지금까지 건설업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 컨설팅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렸어요! 지난번 대우건설에 이어서 건설업 근골격계 부담작업에 대해 알아봣는데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건설업 역시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를 반드시 실시해야 한다는점 잊지마세요! 혹시 대우건설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컨설팅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대우건설] 건설업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 경남김해 1편 → URL : http://aysafe.tistory.com/117

[대우건설] 건설업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 경남김해 2편 URL : http://aysafe.tistory.com/119

 

 

이어서 오늘 소개해 드린 근골격계유해요인조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제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제도 소개 → URL : http://aysafe.tistory.com/101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컨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컨설팅 안내 → URL : http://aysafe.tistory.com/102

 

 

 

안전하세요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 본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은 해당 블로거의 경험(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관계법령 등 공개된 내용 이외에 블로그에 포함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으로 활용하거나 무단으로 제3자에게 공개·배포·복사 또는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