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품이송 벨트 컨베이어

 

 

식품이송 벨트 컨베이어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1

 

안전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신갈)에 위치한 롯데**(주)에 설치예정인 식품 이송용 벨트 컨베이어 자율안전인증 진행과정을 소개해 드릴께요!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롯데*, 의성마늘* 등등 식품이 얼마나 쾌적하고 위생적인 장소에서 제조되고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2

 

먼저 벨트를 연결하기 전 컨베이어의 모습이에요! 해당 컨베이어는 가이드를 설치하는 대신에 좌·우 측면에 프레임을 추가로 제작하여 제품이 이송구간에서 이탈 하더라도 화물이 낙하할 위험이 없도록 충분한 폭을 확보했어요! 화물 이탕 방지는 컨베이어 제조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점! 항상 기억해주세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3

 

사진에 보이는 흰색 벨트는 특수재질로 제작된 벨트에요! 식품을 위생적으로 이송해야 하기 때문에 인체에 전혀~~ 무해한 특수한 재질로 제작되었어요! 이 벨트의 가격은 일반 PVC, 고무벨트에 비하면 상상을 초월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안전한 식품 제조를 위해서는 당연한 선택이겠죠?!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4

 

이번에는 하부쪽을 한번 살펴볼께요! 컨베이어 지지기둥에 바퀴가 달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컨베이어를 이동식으로 제작하는 경우에는 컨베이어의 불시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동 방지용 바퀴 고정장치(Stopper)를 설치해주셔야 해요! 바퀴 측면을 보시면 잠금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죠? 아주 적합하게 제작하셨어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5

 

이번에는 컨베이어의 제어반을 한번 살펴볼까요?! 해당 컨베이어는 전단에 식품절단기와 연동되어 작동하기 때문에 사진에 보이는 제어반이 식품절단기와 컨베이어를 모두 제어해요! PLC제어로 제어전압과 조작전압을 모두 DC24V로 제작하여 안전성을 확보했어요!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비상정지장치 주변으로 황색배경이 없다는점!! 이부분은 개선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설명해 드렸어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6

 

자! 이제 기계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끝나면 전기안전시험을 실시해야 겠죠? 물기 등이 있는 습윤한 장소이기 때문에 전기시험을 조심스럽게 실시해야해요! 먼저 절연전항시험 결과 사진과 같이 메인 차단기 R, S, T상을 순서대로 측정한 결과 199.9MΩ으로 기준치 이상으로 측정되었어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7

 

이번에는 접지연속성 시험을 실시해요! 누전 등에 의한 감전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컨베이어 제어반은 물론 컨베이어 외함도 꼼꼼하게 확인해야해요! 측정결과 0.03Ω으로 측정되었어요! 자율안전확인신고의 경우 전압 강하값을 측정하라고 되어있어요. 우측 사진에 0.26V라고 표시된 값이 전압 강하값이에요!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벨트컨베이어 경기도 용인 8

 

지금까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식품 이송용 컨베이어 자율안전인증 컨설팅 진행과정을 알아봤어요! 우리가 자주 접하는 육가공품 등이 이렇게 쾌적하고 안전한 제조시설에서 생상된다니 정말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육 가공품을 직접 생산하는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자율안전확인신골르 실시한 기계·기구만 사용하여 보다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니 정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경기도 용인에서 벨트 컨베이어 자율안전인증 진행과정을 소개해 드렸어요~ 모두들 안전하세요!

 

 

 

안전하세요? 용인 컨베이어 컨설팅

- 본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은 해당 블로거의 경험(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관계법령 등 공개된 내용 이외에 블로그에 포함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으로 활용하거나 무단으로 제3자에게 공개·배포·복사 또는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