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일상] 캠핑장 렉타타프 치는법

안전하세요? 2018. 5. 13. 17:17

 

 

 

안녕하세요?

캠핑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렉타타프 설치방법과 타프스크린 설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다녀온 영월 느티나무 캠핑장에서 찍어온 사진으로 같이 한번 알아 볼까요?

 

 

 

렉타타프 설치방법

 

저도 처음에 타프를 구매하고 첫 캠핑은 고생을 많이 했어요ㅜㅜ

막 한번 치는데 2시간 이상 걸렸던것 같은데 요즘은 30분이면 뚝딱!ㅎㅎ

 

 

먼저 타프를 치기 전에 캠핑장을 예약해야 하겠죠??

저는 매년 가는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느티나무 쉼터(캠핑장)를 예약합니다!

여름 성수기는 조기마감 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미리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빈 사이트에 먼저 렉타타프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 사이트에 4곳에 팩을 박아 연결하면 렉타 타프가 세워집니다!

여기까지 순서는

1. 렉타타프를 바닥에 내려둔다.

2. 양끝에 중앙폴대를 내려둔다.

3. 중앙폴대 중심을 기준으로 3걸음 바깥으로 3걸음 위치에 팩을 박는다.

4. 같은 방법으로 총 4곳에 팩을 박아 연결한다.

5. 중앙폴대와 팩을 연결한다.

 

 

디테일 샷을 보시죠! 팩 위치 선정만 잘해 주시면 혼자도 얼마든지 타프를 칠수 있습니다.ㅎㅎ

 

 

그 다음은 사이드 폴대를 기준으로 앞으로 2걸음 좌·우측으로 2걸음 위치에 팩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디테일 샷입니다!

폴대를 세우고 팩에 로프를 연결하면 렉타타프설치가 완료됩니다!ㅎㅎ

 

저기 안에 있는건 타프스크린인데 타프스크린 아주! 설치는 쉬워요~

그냥 폴대를 1개씩 기울이면서 타프스크린 고리에 연결해주시면 끝!

 

 

짠! 이제 아늑한 집 한채가 완성되었습니다.ㅎㅎ

제가 구매한 타프와 타프스크린은 솔베이에서 제조한 건데요!

3년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색깔이 너무 이쁘죠??

 

재작년 까지만해도 타프와 타프스크린만 들고 다녔었는데!

이번에는 캠핑타운에서 돔텐트를 하나 더 장만했습니다!

 

영월 느티나무 쉼터의 경우 사이트가 생각보다 넓어서 텐트 2동도 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크기이기 때문에

밥먹고, 영화보고, 쉬는건 타프스크린 안에서! 잠은 돔텐트 안에서!

 

 

설치가 완료된 디테일 샷입니다.

계곡쪽은 타프와 타프스크린을 설치하여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밥도 먹고 쉴수 있게 하였구요!

느티나무 쉼터 통로 쪽으로 캠핑타운 돔텐트를 설치하여 아늑한?? 수면실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집을 지었으니 이사를 해야겠죠?? 매번 느끼지만 정말 이사수준입니다.ㅎㅎ

매년 갈수록 짐이 늘어나고 있어요ㅜㅜ 캠핑용품은 사도사도 끝이 없는것 같아요.

 

 

이렇게 짐정리를 끝내면!

 

 

이렇게 2박 3일간 힐링할 집이 완성되었습니다!ㅎㅎ

다가오는 2018년 여름휴가 캠핑으로 자연과 함께 힐링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