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전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여러분ㅎㅎ

입추도 지나고 태풍 카눈도 물러가서 그런지 아침저녁으로는 이제 푹푹 찌는 날씨는 아니라서 출근할때 기분이 좋네요^^

 

오늘은 자율안전확인신고에 대상품에 따라 전자파시험을 해야하는데 어떤 대상품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율안전확인신고 대상품 먼저 알아볼까요?

 

 

자율안전확인신고 대상품

1. 연삭기 또는 연마기

2. 산업용 로봇

3. 혼합기

4. 파쇄기 또는 분쇄기

5. 식품가공기계(파쇄·절단·혼합·제면기)

6. 컨베이어

7. 자동차정비용리프트

8. 공작기계(선반, 드릴기, 평삭·형삭기, 밀링)

9. 목재가공기계 (둥근톱, 대패, 루타기, 모떼기기계)

10. 인쇄기

 

 

전자파시험 대상품 조건_연삭기

수치제어(NC, CNC) 방식으로 작동되는 연삭기 또는 연마기는 전자파 장해로 인해 외부의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작동을 간섭하지 않도록 전자파내성시험을 실시해야 한다. 이 경우 시험방법은 「의무 안전인증대상 기계·기구 등이 아닌 기계·기구등이 안전인증 규정」에 따른다.

 

 

전자파시험 대상품 조건_산업용 로봇

산업용로봇은 전자파내성(EMS)에 의한 오작동이 발생되지 않도록 설계·제작되어야한다. 이 경우 시험방법은 「의무 안전인증대상 기계·기구 등이 아닌 기계·기구 등의 안전인증 규정」에 따른다.

 

 

전자파시험 대상품 조건_공작기계

수치제어(NC 또는 CNC) 방식으로 작동되는 공작기계는 전자파 장해로 인해 외부의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작동을 간섭하지 않도록 전자파내서 시험을 실시해야 한다. 이경우 시험방법은  「의무 안전인증대상 기계·기구 등이 아닌 기계·기구 등의 안전인증 규정」에 따른다.

 

 

전자파시험 대상품 조건_목재가공기계

수치제어(NC 또는 CNC) 방식으로 작동되는 목재가공기계는 전자파 장해로 인해 외부의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작동을 간섭하지 않도록 전자파내서 시험을 실시해야 한다. 이경우 시험방법은  「의무 안전인증대상 기계·기구 등이 아닌 기계·기구 등의 안전인증 규정」에 따른다.

 

 

전자파시험 성적서

신고자분 사업장명의에 전자파시험 장비가 있다면 자체적으로 시험을 진행하시고 성적서를 만들어서 자율안전확인신고글 제출하시면 되지만

전자파시험 장비는 억대에 기계이고 부피도 커서 자체적으로 가지고계신 사업장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처럼 전자파시험이 가능항 공인시험기관 또는 공인검사기관에 의뢰해주시면 됩니다!

자율안전확인신고 컨설팅을 의뢰하실경우는 모든 시험을 포함하여 진행해드리는 과정이며

전자파시험만도 의뢰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문자 전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본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은 해당 블로거의 경험(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관계법령 등 공개된 내용 이외에 블로그에 포함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으로 활용하거나 무단으로 제3자에게 공개·배포·복사 또는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