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쇄기 자율안전확인신고 컨설팅 - 울산 편

오늘 소개해드릴 대상품은 파쇄기입니다!! 해당 파쇄기는 수입품으로써 수입자인 용산**에서 직접 신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입품의 경우에는 기계만 별도로 수입하고, 전기부분은 국내에서 별도로 제작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해당 내용을 확인 후 컨설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파쇄기 로터와 블레이드의 모습입니다. 파쇄기의 경우에는 호퍼 등 투입부의 개구부 등을 통하여 신체의 일부가 접촉할 수 있는지 여부와 로터와의 접촉여부가 가장 중요한 위험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터의 수동회전이 가능한 경우 구속장치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모터는 브레이크 타입 모터를 사용하여 로터의 수동회전이 불가능하도록 제작되었고, 모터의 샤프트, 구동축 등은 고정식 덮개를 설치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현장점검 당시 아직 완벽하게 설치되기 전 모습이지만, 현장에 설치될때는 자동투입장치를 이용하여 완전히 밀폐되는 구조로 설치되고 자동으로 투입 및 배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장에 설치 전인 경우에는 실제 사용하는 용도와 구조 등을 반영하여 위험성평가를 실시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울산광역시에서 파쇄기 자율안전확인신고 컨설팅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20200406월 관세법 개정으로 자율안전확인대상 기계는 반드시 신고 후 통관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율안전확인신고 대상품을 수입하는 수입자는 반드시 관련 법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은 해당 블로거의 경험(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관계법령 등 공개된 내용 이외에 블로그에 포함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으로 활용하거나 무단으로 제3자에게 공개·배포·복사 또는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