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제작자 저작권 바이러스

 

 

오늘 회사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저작권법 과련 바이러스 주의1

 

 

저 같은 경우에는 무료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직접 이미지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많이 당황했습니다.

스팸메일함에 있긴했지만 개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이나 자료제작을 위해서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메일을 확인해봤습니다.

 

개인제작자로 활동중인

 

 

개인제작자로 활동중인 임지수작가입니다. 제작자 동의없이 사용하시는 이미지가 있으셔 메일드려요(저작권법 관련) 이란 제목과 함께 이미지무단사용관련.egg 첨부파일이 딱! 이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임지수작가입니다 이렇게 메일을 드리는게 다음이 아니라 제작자(본인)의 동이없이 이용하시는 이미지가 있으셔 이렇게 메일을 드려요 물론 모르고 그러셨을꺼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도 그런 실수를 범한적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법적인 이런 이야기를 하려고 메일을 드린건 아닙니다 그냥 이제부터는 사용을 금해주셨으해요 원본이미지랑 사용하시는거 같이하여 보내드리니 확인부탁드릴께요 확인하고 조치부탁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말씀을 드렸지만 아무런 조치가 없으시면 그때는 저도 어쩔수가 없어요..ㅜㅜ 그러니 확인하시고 부탁드릴께요 그럼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수고하세요

 

개인적으로 회사 이메일이다 보니까 회사에서 저작권법을 위반했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기로 했습니다.

 

저작권법 과련 바이러스 주의3

 

이렇게 원본이미지와 사용이미지 그리고 song.exe라는 파일이 들어있네요?! 혹시 몰라 전체 압축을 풀지 않고 이미지 파일이 어떤건지 확인해보려고 이미지 파일만 압축을 풀어봤습니다.

 

저작권법 과련 바이러스 주의4

 

해당 이미지 파일은 song.exe 파일을 실행시키기 위한 파일이고 저작권관련 이미지는 없습니다.

전체 압축풀고 이미지 파일 클릭 시 바이러스가 실행됩니다.

해당 이메일은 그냥 무시하시고 절대 압축해체 후 이미지 파일을 실행하시면 안됩니다.ㅜㅜ

 

개인은 물론 회사 시스템 안에서 실행하게되면 큰일 날 수 있겠죠? 이상으로 저작권법 관련 스팸메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제출방법  (0) 2018.05.12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